project T’는 20년 가까이 꾸준히 몸을 수련한 트라세(Traceur)로서의 경험과 학교, 기업, 체육관, 해외 워크숍 등 다양한 현장에서 10년 이상의 코칭 경력을 바탕으로 마스터 코치 김지호가 직접 기획, 운영, 코칭하는 양질의 트라세 육성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 T’는 파쿠르핏(pkFIT), 파쿠르텍(pkTECH), 파쿠르무브(pkMOV)의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쿠르핏(pkFIT)은 파쿠르 수행능력을 안정적으로 극대화하기 위한 과업중심의 기능통합적 체력향상 프로그램입니다. FIT의 약자는 체력을 의미하는 Fitness, 알파벳은 각각 기능(Functional), 통합(Integration), 과업중심훈련(Task-oriented)을 의미합니다. 파쿠르 기술과 움직임에 필요한 최대근력(Strength), 파워(Power), 근지구력(Endurance), 유연성 및 가동성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계획 및 실천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파쿠르텍(pkTECH)은 달리기, 오르기, 구르기, 매달리기, 통과하기, 뛰어넘기, 균형잡기, 아크로바틱 등 인간의 자연스러운 8가지 움직임의 영역에서 파생된 낱개의  이동기술을 체계적인 노하우 및 피드백을 통해 안전하게 반복숙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파쿠르무브(pkMOV)는 복잡하고 다양한 장애물에 적응하고, 주어진 환경에서 스스로 움직임의 길, 즉  ‘흐름(Flow)’을 설계할 수 있도록 네발걷기에 기반한 보행패턴 훈련과 장애물을 활용한 프리스타일 움직임에 관한 메소드를 제공합니다.

프로젝트T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8시간(이론 2시간 + 실습 6시간)의 기본교육과정을 이수한 뒤, 그룹 레슨에 참여 가능합니다. 기본교육과정이 중요한 이유는 그룹 레슨에 참여하기 전에 입문자로서 파쿠르에 대한 기본 소양과 체력 훈련에 대한 개념, 그리고 자기자신에게 맞는 움직임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그룹 레슨에서 안전문제 혹은 시행착오 없이 자신의 난이도에 맞는 동작과 훈련을 실행하기 위해서입니다.